> 뉴스 > 내용
제품 분류

연락처

추가 : 블록 5, Fuqiang 기술 공원, Zhugushi 도로, Wulian, Longgang 518116

Mob : + 86-13510459036

전자 메일 : info@panadisplay.com

QLED와 OLED : 진정한 승자는 누구입니까?
Mar 07, 2017

QLED와 OLED 사이에는 문자 차이가 있지만 기술과 마케팅에는 명백한 차이가 있습니다. 2017 년 삼성은 새로운 QLED TV를 출시했습니다. 역사적인 기원과 기술적 차이의 두 가지 기술 라인은 무엇입니까? 어떤 종류의 시장 평가 및 장래성?

TV 분야에서 삼성 전자와 LG의 발전의 역사와 관련하여, 기본적으로 텔레비전 기술의 변화와 성장으로. CRTPDPLCDOLED는 두 회사의 각 단계를 경험했거나 경험하고 있습니다. 삼성과 LG가 2012 년 55 인치 OLED TV를 출시하고 2013 년 상용화를 시도 했음에도 불구하고 1 년 동안 OLED의 가장 큰 지지자 인 삼성의 이전 전략은 언급되지 않았다.

삼성 중공업과 LG 전자를 비롯한 OLED 핵심 기술 방면 기술 특허 분쟁의 핵심에 직면 해있는 이유 중 하나는 분명하지만, 전략의 유연한 특성으로 인해 시장에서 삼성이나 삼성이 더 많다.

2014 년 삼성은 2015 년 SUHD TV에 출시 된 4K LCD TV에 주력하여 2017 년에 새로운 QLED TV를 제작했습니다. 양자점 기술을 점유하기 위해 삼성은 300 개의 양자점 기술 특허를 독일의 나노 시스템 회사에 투자하고 미국의 양자점 기업인 QD Vision을 인수했습니다. 동시에 삼성은 OLED 기술을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고, AMOLED 분야의 소형화는 급속한 성장을 보였다.

반면 2012 년 이후 LG 전자는 OLED 캠프를 고수해 왔으며 끊임없이 기술과 기술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미쓰비시 화학, 화학 스미토모, 미국 UDC, 독일 Covin 회사와 긴밀히 유기 EL 물질의 진행을 촉진하기 위해 OLED 소재 인 LG 양극 화학 물질의 방향으로 공동 작업합니다.

이제는 QLED와 OLED 사이의 경쟁이 실제로 삼성과 LG 간의 경쟁이 아니라 그룹 간의 두 기술 연구, 제품, 마케팅 콘테스트의 뒤를 잇고 있습니다.

QLED는 OLED와 다릅니다.

"Q"와 "O"의 차이를 실제로 이해하려면 먼저 분석해야합니다.

QLED 기술의 이상적인 버전은 능동 발광 양자점 물질이어야하며, 디스플레이 디바이스의 애플리케이션은 백라이트 및 컬러 필터를 필요로하지 않는다. 현재의 단계에서 "bate"는 양자점 막의 분포, 청정한 백라이트의 형성 이전의 청색 LED에 있으며, 액정 분자를 통해 더 순수한 색 성능을 제공합니다.

OLED OLED 기술의 이상적인 버전은 능동 발광, RGB 기본 색상, 색상 구성의 유기 재료 여야합니다. 그러나 "bate"버전의이 단계에서는 W OLED 기술을 사용하고 OLED는 자체 발광으로 작동하지만 액정의 기계적 회전과 비교할 때 절대 검은 색 및 높은 명암비를 유지합니다.

그래서 두 기술의 이상적인 버전은 자 발광 특성을 가지고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QLED는 무기 재료 자체 발광, OLED는 유기 재료 자체 발광, 매우 미래 지향적 인 디스플레이 기술입니다. 그런데 시장이 왜 그렇게 우월한가?

사실, OLED는 기술의 이상적인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2014 CES는 SONY OLED TV가 이상적인 버전입니다, 삼성 전자의 AMOLED를 포함한 방송 수준의 디스플레이 장치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시장은 고효율이며 비용, WOLED에 비해 RGB OLED는 시장 진출에보다 적합한 비용 이점과 수명을 제공합니다.

천천히 조금 개발의 이상적인 버전이지만, 결국, "OLED 세대", 큰 공간의 진행, 시장은 더 인내를 줄 것이다.

그런 다음 실제 효과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베이트 버전과 비교).

밝기 : Q가 이깁니다. LED 백라이트를 사용하는 QLED는 고휘도 LED 모듈을 사용하여 백라이트 구조를 개선하고 밝기를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소니의 다이나믹 백라이트 마스터 버전과 마찬가지로 최고 밝기는 4000nit에 달할 수 있으며 삼성의 QLED는 2000nit에 도달 할 수 있으며 15s가 감쇠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OLED 유기 발광의 특징 인 고휘도는 유기 발광체의 감쇠로 연결되어 물리적 손상을 복구 할 수 없습니다.

블랙 레벨 : O가 승리했습니다. OLED가 백라이트를 완전히 끌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또한 QLED는 로컬 조명 제어 기술을 갖추고 있지만 SONY Z9D를 제외한 각 픽셀을 제대로 제어 할 수는 없습니다.

재생률 및 응답 시간 : O가 우선합니다. QLED 액정 분자는 기계적인 회전 과정을 거쳐 전기 신호를 수신하고, 전구처럼 OLED는 즉각적인 동작으로 스위치가 완료됩니다.

HDR : Q가 승리합니다. QLED는 더 높은 밝기를 가지므로 같은 색 깊이와 회색의 경우 QLED의 다이나믹 레인지 성능이 향상됩니다.

색 영역 : Q가 승리합니다. 우리는 모두 베이 트 버전이며 백라이트 + 컬러 필터 필름 모드이지만 양자점 스펙트럼은 자연적으로 이점이 있습니다.

시각적 인 각 : O는 이긴다. OLED는 180도까지 접근 할 수 있습니다.

균일 성 : O가 승리합니다. OLED만으로는 각 픽셀 루미 네 선스의 특성을 제어하여 스크린의 균일성에 의해 야기되는 QLED 광의 국부 제어를 이길 수 있습니다.

회색 : Q 승. 그림자 디테일과 색상 전환 문제는 WOLED인지 RGB OLED인지에 관계없이 문제를 피할 수 있어야합니다. OLED는 PWM 또는 DC 디밍 모드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패널의 색상이 10 비트에 도달 할 때, 즉 1024 레벨 일 때 미세 조향을 제어하는 액정 분자를 상상할 필요가있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전력 소비 : Q가 승리합니다. OLED 절전은 검은 색 장면의 성능이지만 일반적인 사용은 OLED의 동일한 크기가 QLED 전원보다 커집니다.

QLED와 OLED 베이트 버전의 비교는 너무 많습니다. 두 캠프가 현재 힘센 상태에서 잘 어울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승자는 누구입니까?

왜 결과를 구별해야합니까? 우리는 유연한 화면 기술, QLED 및 OLED 인쇄 기술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매우 유연한 화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공존 할 수 없습니까? 평화로운 공존의 베이트 버전 일뿐 아니라, 미래가 이상적인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며, 평화적 공존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기술에서, 우리는 달성하는 다른 방법이 있지만, 전능자는 아무도 없으며, 항상 일정한 보완 관계가 있습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비즈니스, 3D 및 VR, 한약 및 서양 의학의 영화 및 TV와 마찬가지로 관계의 공존입니다.

그러나 혈장이 건조 해 졌기 때문에 결과를 구별 할 수 있어야합니다. 이것에 대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술의 비용 이점 결정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누가 가장 빠른 속도이며, 누가 마지막 웃음을 가질 수있는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