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내용

연락처

추가 : 블록 5, Fuqiang 기술 공원, Zhugushi 도로, Wulian, Longgang 518116

Mob : + 86-13510459036

전자 메일 : info@panadisplay.com

한국 연구원, 차세대 텅스텐 셀레늄 2 차원 나노 스케일 포토 다이오드 소자 개발
Feb 08, 2018

한국 과학 기술 연구원의 보도 자료, 광전자 연구 그룹은 병원에서 텅스텐 셀레늄 2 필름과 아연 산화물로 된 1 차원 1 차원 나노 와이어를 이중화하여 자외선으로부터 차세대 근적외선 다이오드 소자에 대한 인식을 발전시켰다. 그 결과는 국제 학술지 Advanced Functional Materials (IF)에 발표되었습니다.


포토 다이오드 요소는 휴대 전화 카메라 및 디지털 카메라의 픽셀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카메라에 사용 된 이미지 센서는 광 다이오드 소자에 의해 감지 된 다음 전자 신호로 변환 된 다음 칩에 의해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저 차원 나노 스케일 반도체 재료는 장래에 반도체 재료의 주요 개발 방향입니다.


텅스텐 셀렌 그룹에 관한 연구는 2 차원 1 차원 칼 코겐 필름이 속한 것으로, 소프트 스크린, 소프트 센서, 2 차원 적층 나노 결정 P 타입 반도체 재료를 이용한 전자 부품에 속할 수 있으며, 내구성이 뛰어나고 고정밀도의 특성을 가지고있다. 1 차원 산화 아연 (ZnO) 나노 와이어는 고성능 전자 칩에 적용 할 수 있고 전자 이동 특성이 우수한 유형의 반도체 소재입니다. 연구진은 화학 기상 증착법을 사용하여 이미지 센서 픽셀에 적용된 2 개의 1 차원 하이브리드 막 (PN) 형 발광 다이오드 소자로 합성 된 1 차원 아연 산화물 나노 와이어를 형성했다.


연구 그룹의 리더는 새로운 반도체 소자를 기반으로하는 차세대 이미지 센서 부품의 상용화 프로세스를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